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댓글부대 출연진 및 후기 리뷰,진실이란게 있기는 한건가?

by 슈왕 2024. 5. 28.

목차

    영화 댓글부대 출연진 정보 및 후기 리뷰

    영화 댓글부대를 감상했습니다. 바쁜 일상에 영화 한 편 마음 놓고 보는 게 쉽진 않지만 그래도 무엇인가 사회문제와 관련된 영화를 보면 아무래도 생각이란 걸 하면서 보게 되어서 기분은 좋게 됩니다. 이번 영화를 보면서 진짜와 가까, 진실이란 건 과연 있는 것일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영화 댓글부대 영화의 원작

    <댓글부대>는 원작이 존재하는 영화입니다, 장강명 작가의 소설 "댓글부대"는 2015년에 출간된 소설입니다.소설의 내용은 2012년 대통령선거 이후 진보적인 인터넷 사이트에 잠입해서 악의적인 댓글을 달면서 여론을 조작하고 사이트를 무력화하려는 이들의 이야기가 담겼다고 합니다.

     

    저는 소설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영화를 보고나니 꽤 흥미로워졌습니다. 한번 읽어봐야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작가는 실제 기자로 일을 하고 2011년 장편소설 <표백>을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영화 <댓글부대>의 주인공이 기자로 나옵니다. 이번 영화로 인해 소설이 재조명 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영화 댓글부대 기본 정보

    제목 : 댓글부대

    감독 : 안국진

    출연 :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범죄/드라마

    시간 : 109분

    배급 : (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영화 댓글부대 간단 줄거리

    기술개발에 성공한 중소기업의 대표가 임상진기자(손석구)에게 제보를 합니다. 도로공사 간부와 대기업인 "만전"이 자신이 개발한  기술을 탈취하고 500억 규모의 사업에 입찰을 방해했다고 제보를 하죠.

     

    임상진 기자는 "만전"의 만행을 알리기 위해서 취재를 시작하게 됩니다.그리고 그들의 악행에 대해 기사를 만들고 발행을 하지만, 연예인의 사건기사가 나오고 "만전"관련된 내용이 거짓기사라는 내용으로 나오게 됩니다.

     

    한편 제보했던 중소기업의 대표자는 스스로 목숨을 끊고, 기사를 쓴 임기자는 매장을 당하게 됩니다.

     

    임기자는 편집장에게 후속기사를 쓰게 해달라고 매달려 보지만, 정직을 당하고 더 이상 기자로 출근할 수 가없게 됩니다.

     

     

    이후 시간이 흘러서 잊혀져 갈 즈음, 임상진기자 앞으로 제보가 오게 됩니다. 임상진 기자는 제보자를 만나러 가게 되고

    한 청년이 제보를 합니다. 자신들의 이야기를 써주면 임상진 기자의 복직을 돕겠다는 것이다.

     

     

    세명의 친구들이 모여서 활동한 댓글을 이용한 조작이야기를 들려주게 됩니다.

     

    세명의 친구들은 각각 "찡뻤킹", "찻탓캇", "팹택"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면서 댓글여론 조작을 하게 됩니다.

     

     

     

    그들이 만든 댓글로 인한 문제와 불법인지 합법인지 모를 활동들, 그리고 피해자가 발생하게 되고, 그리고 그들은 위에서 조종하는 조직이 있다는 점등... 그들의 이야기를 들은 임상진 기자는.... (이후 영화를 보고 감상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화 댓글부대 출연진 정보

     

    임상진 역<손석구 배우>

     

     

    영화에서 임상진 기자 역할을 맡고 기자로서 대기업의 비리를 밝히고 싶은 연기를 훌륭히 소화해 낸 "손석구 배우"

    그는 영화에서 진실을 향해 다가가지만, 실제를 알 수없는 무엇인가 알 수 없는 것에 빠져버리는 역할을 아주 잘 표현했습니다.

     

    사실 이번 영화의 결말은 알 수없습니다. 진실인지? 아니면 거짓인지? 알 수없게 끝나는 열린 결말을 선택했는데요.

    소설을 읽어보지 않아서 소설에서의 결말은 알 수 없지만, 오히려 이렇게 영화에서 끝나니까 소설을 한번 읽어봐야겠다 생각이 듭니다.

     

     

    이번 영화에서 액션을 맡아서 하는 역할이 아닌 기자로 진실을 향해가는 기자 역할을 너무 잘해줬다고 생각한다. 손배우의 연기를 보면서 이렇게 연기를 하니까 영화를 내내 기자의 입장에서, 기자의 눈에서 댓글부대의 청년들을 바라본 것 같습니다.

     

    영화 초반 배우의 나레이션으로 시작하는 문구와 글들이 진짜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인터넷 pc 통신 시절의 이야기부터 나오니까 저는 재미있게 옛날생각하면서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손석구배우는 액션영화도 훌륭하지만 이런 드라마적인 현실의 역할을 하는 연기가 훨씬 더 와닿는 것 같습니다.

     

    찻탓캇 역 <김동휘 배우>

     

    댓글부대의 일원인 찻탓캇을 연기한 김동휘배우,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서 주인공역할을 했죠. 영화에서 최민식배우라는 국내 최고의 배우와 함께 연기를 했고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런 주목받음을 이겨내고 영화에 꾸준히 참여하고 자신만의 필모를 완성해 가는 멋진 젊은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김동휘 배우가 출연했던 <거래>라는 웨이브 드라마를 이젠 꺼내서 봐야겠습니다. 그동안 바빠서 못봤는데 이런 젊은 배우들이 어떻게 연기하고 앞으로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 갈 텐데, 모습을 보고 싶었졌네요!

     

    내면이 따뜻하지만 겉으론 많은 것을 숨기는 역을 잘하는 것 같네요!

    찡뻤킹 역 <김성철 배우>

     

     

    실질적 댓글부대의 리더 역할입니다, 빠른 상황판단으로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인물인데요. 나중에 자신이 예상하지 못한 결과가 나타나면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강렬한 욕망을 드러내는 역할을 충실히 해줬습니다.

     

    팹택 역 <홍경 배우>

     

    댓글부대에서 키보드 워리어 역으로  연기했는데요. 넷플릭스 DP에서 봤었고, 드라마 <악귀>에서 형사역으로 출연했었는데요 이 드라마를 보면서 제가 홍경 배우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도 또래들과 연기해서 그런지 편한 모습과 얼굴로 연기하는 게 보였습니다. 특히 알바처럼 일을 하다가 진중하게 빠져드는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한 거 같습니다.

     

     

    영화 댓글부대 예고편 감상

    영화 댓글부대 메인예고편 보시고 영화를 직접 감상해 보세요!

    결말과 전개 부분이 아주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지금까지 영화 <댓글부대> 출연진 정보와 리뷰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더욱 자세한 영화의 내용은 아래 문서를 참고하세요!

     

    영화 댓글부대 자세한 정보!

     

    댓글